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알짜정보

남양주 왕숙2지구, 수원 당수, 파주 운정3, 3기 신도시 2차, 시세 60% 로또분양!

by 로 건 2021. 10.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15일 금요일

그러니까 어제 드디어 3기 신도시 2차 사전청약 모집 공고가 발표 되었습니다.

이제 모집공고의 분석을 통해, 치열한 눈치작전과 전략이 준비되리라 생각 됩니다. 

저 포함, 3기 신도시 2차 청약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확인을 잘 하셔서, 준비 하시기 바랍니다. 

 

수도권 11개 지구 공공택지 10월 25일부터 사전청약 시작!

 

수도권 신규 공공택지 2차 사전청약이 10월 25일부터 시작됩니다. 

경기도 성남 신촌, 남양주 왕숙2 등 입지가 좋은 지역이 대거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정 분양가는 평당 1200 - 2700만원으로 주변 시세보다 낮게 책정되었습니다. 

 

 

 

2차 사전청약은 총 11개지구, 1만 100여 가구 규모 입니다. 

지구별로는 대규모 택지지구여서 당해 지역 거주자 뿐만 아니라, 경기도, 수도권 지역 거주자도 청약 신청이 가능한 곳들이 있습니다.

대규모 택지지구(경기도, 서울, 수도권 지역 거주자 신청 가능)
파주 운정3(2150가구)
남양주 왕숙2(1410가구)
인천 검단(1160가구)
수원 당수(460가구)

 

 

 

당해지역 거주자만 신청할 수 있는 택지지구
의정부 우정(950가구)
군포 대야미(950가구)
성남 낙생(890가구)
의왕 월암(830가구)
성남 복정2(630가구)
부천 원종(370가구)
성남 신촌(300가구)

자, 여러분 이해하기 쉽게 구분해 놓았습니다.

한마디로, 위에 파란색 4개 지구는 경기도, 수도권 거주자는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녹색 7개 지구는 그 지역 거주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추정 분양가는 주변 시세의 60-80%로 책정 예상 됩니다.

 

공공택지에서 공급되는 공공분양주택은 

택지비 + 건축비 + 가산비

공식에 따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됩니다. 

사실 1차 사전청약 당시 수요자들 사이에서는 추정 분양가가 시세와 비슷하다며 고분양가 논란이 있었습니다.

이런 사실은 국토교통부도 충분히 인지 하고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따라서, 이번 2차 사전청약 분양가는 사업지 경계에서 2키로 이내 아파트 단지중 건축 연령(06년 이후 입주)일정 규모(100가구 이상)를 갖춘 단지와 비교하겠다고 합니다. 

 

 

입주시기가 택지지구마다 제각각입니다. 이 부분 무주택자는 유의하셔야 합니다.

 

15일날 모집공고가 떴고,

25일 진행하는 것은 말 그대로 '사전 청약' 입니다. 

본청약이 아니라 사전청약이기 때문에, 아직도 많은 과정을 거쳐야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전청약에 당첨된다고 해도, 아직 본청약, 그리고 입주가 남았기 때문에 그때까지 무주택을 유지해야 되는 것입니다.

국토부는 2기 신도시인 인천 검단과 파주 운정 3지구의 경우 내년에 본청약을 접수 받고, 24-25년에 입주 가능할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남양주 왕숙 2지구는 더 늦어질 것 같습니다.

26 - 27년 정도 예상한다고 합니다. 지금 부터... 5년을 기다려야 합니다.

당첨되는 것도 힘들지만, 당첨 되고 기다리는 것도 쉬운 여정은 아닐것으로 예상 됩니다. 

이 모든 일정이 차질없이 진행될 경우를 가정한 입주시기란 점 입니다!!

 

무주택자 입장에서는 당첨된 희망을 안고도, 입주까지 전세나 월세를 전전해야 되는 상황입니다.

분양가 상한제로 4년을 머물수 있지만, 그래도 다른 곳으로 또 이사를 가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게 되면, 지금 무지막지하게 오른 집값때문에 부담을 감수해야 되는건 어쩔 수 없는 상황입니다. ㅠ

 

 

 

추정 분양가는 확정이 아니라는 점! 본청약때 가격 변동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추정 분양가가 가장 높은 지역은 서울 강남구 세곡동과 맞닿아 있어 최고의 입지로 꼽히는 성남 신촌 지역입니다.

평당 2691만원 정도 예상 된다고 합니다. 59타입의 경우 추정 분양가는 6억 8268만원 이라고 합니다. 

 

다음으로 성남 복정 2(평당 2200만) 와 성남 낙생지구(평당 2000만)가 뒤를 이었습니다.

 

대규모 택지지구에 속한 남양주 왕숙2는 평당 1569만 - 1678만원 수준으로 예상하였습니다.

인천 검단은 1277만원 수준으로 추정하였습니다. 

 

일단 추정된 예상 분양가에 대해 전문가들은 시세 대비 싸다고 의견이 모입니다.

다만 추정분양가는 확정된 분양가가 아니며, 1-2년 뒤로 예정된 본청약 때에는 가격이 변동될 가능성이 크다고 봐야 됩니다. 

 

이번 사전청약을 통해, 실 수요자들의 영끌매수와 추격매수는 어느정도 완화될것이라 생각됩니다. 

다만 입주까지 아직도 많은 시간이 남았기 때문에 전월세 시장에 큰 영향은 없을 것 같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무주택자 입장에서는 우선 내집을 갖는 것이 목표 이기 때문에,

입주가 늦더라도, 2차 사전청약에서 희망을 볼 수 있다면 분명 큰 기쁨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잘 확인하여 청약 잘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