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알짜정보

테슬라 주가, 고공행진, 미국 ETF, 아직 기회는 있다!!

by 로 건 2021. 10.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 시장을 보려 합니다.
아~~ 역시 최근에는 테슬라 주가 고공행진을 무시할 수가 없네요.
사실 작년 초에, 코로나 발 경제위기 이후가 생각납니다.
그때도 테슬라가 미국 주식시장을 이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지요
그때도 800달러 정도 올랐던 테슬라를 보고, 사람들은 이제 너무 올랐다.. 고점이다.. 미쳤다.. 등등
다양한 충격 발언들이 오고갈 때 였습니다.


보이십니까?
테슬라는 이제 800달러가 높은게 아니네요. 주당 1000달러를 돌파하는 경이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 가격 부담 커져,, 과연 지속 될 것인가?

사실 진정한 승자는 작년부터 테슬라를 매수해서, 아직도 들고 있는 분들 이시리라 생각합니다.
정말 상상 초월 수익율을 올리고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솔직히............ 너무 부럽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 분들의 혜안과, 기다림, 그리고 다양한 언론의 쏟아지는 기사들을 보면서도
뚝심을 가지고 버틸 수 있는 용기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우연으로 매수를 했든, 정말 그 가치를 알고 매수를 했든 대단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누구에게나 기다림이란 결코 쉬운 것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저도 제 스스로가 제 스스로의 기준으로, 성장할 기업과 성장할 비지니스를 보는 안목을 가질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진심으로!!

너무 오른 테슬라에 투자가 겁난다면,, 대안으로 ETF도 검토해볼만 합니다.


주가가 너무 올랐다보니, 테슬라에 직접 투자를 주저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사실 저도 그렇습니다.^^;
작년에 800달러 할때에도,
'와 미쳤다.. 솔직히 너무 올랐다. 오너리스크가 너무 큰 회산대...' 하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일론 머스크'의 뛰어난 언변, 그리고 하나씩 실현시키는 그의 위대함은 정말 천재라는 말로 설명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테슬라 라인업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우주여행을 하고...
하나씩 실현 시키는 그의 모습은, 허풍쟁이가 아니라, 비전가로서의 모습을 가감없이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지금 테슬라에 직접투자가 주저되신다면, 대안으로 테슬라가 편입된 ETF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테슬라 주식을 많이 담고 있는 ETF에 돈을 태워 간접 효과를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목에 분산 투자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테슬라 주식 편입한 국내 상위 ETF 소개

ETF 금액 편입 비중
타이거 미국 나스닥 100 745 5%
타이거 미국테크 TOP10 INDXX 573 7%
코덱스 미국 FANG 플러스 532 11%
킨덱스 미국 나스닥 100 141 5%
타이거 미국 S&P 500 133 2%

국내 상장 ETF 가운데 테슬라를 가장 많이 편입하고 있는 ETF는 미래에셋 자산 운용의 타이거 미국 나스닥 100 ETF 입니다. 약 745억원 규모의 테슬라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도 이 ETF를 연금저축펀드에 보유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수익율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앞으로도 미국 시장은 성장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기 때문에, 적극 추천하는 ETF 입니다.


타이거 미국 나스닥 100 에 투자할 경우 테슬라 뿐만 아니라,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 등 주식도 함께 편입해 분산 투자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해외 주식 투자 직접투자 & 간접투자 적절하게 포트폴리오 구성도 좋을 듯 합니다. 


최근 석 달 테슬라 주식은 55% 올랐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직도 테슬라의 성장성을 생각하며, 서학개미들에게는 매력적인 투자처로 판단 되고 있습니다.
이번달 25일까지 서학개미들의 테슬라 순 매수 규모는 약 12억 6천만 달러 수준이라고 합니다.

테슬라는 올해 11월 미국 텍사스와 독일 베를린 공장 가동을 감안할 경우 전년대비 90% 늘어난 연간 95만대 판매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아직도 호재는 많이 남아있다는 거네요..ㅎㅎ

정말 현재 미국 아니 세계 주식시장에서 테슬라는 독주라고 봐도 무방하네요 ㅎㅎ
해외 상장 ETF 가운데서는 QQQ, SPY, IVV 등의 ETF가 테슬라 편입 비중이 높은 대표적인 상품 입니다.
미국 시장에서 직접 ETF를 매수하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 부탁 드립니다.

일론머스크 당신은..참..

도지 코인 가지고 트위터에서 장난질 할때는 정말 짜증이 났었습니다.
글로벌 기업을 운영하는 총수가 저런식으로 가볍게 발언해도 되나 싶을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그의 짧은 한문장에 세계 증시가 출렁거리고, 비트코인이 급락했다 올랐다를 반복하는 모습을 보면서.
그의 사소한 행동들이 정말 전략적으로 준비된 것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과연 그의 미래는 계속해서 장밋빛일지는 모릅니다.
최소한 지금까지는, 그는 희대의 천재라고 봐야 되지 않을까요?
행여 그가 미래에 망하거나, 부진한 실적을 거두더라도.
그가 행하는 사업에 대한 열정, 도전하는 정신은 결코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난 사람'이라는 표현이 딱 들어맞는 사람임은 분명합니다.

오늘은 테슬라 주식과 관련된 ETF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