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알짜정보

VITA MZ소비액티브, MZ세대 주력 소비 기업 관련 ETF

by 로 건 2022. 4.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ETF에 대해서 소개해 보려 합니다.

요즘 투자 붐에 이어 다양한 ETF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잘아는 나스닥 100, S&P500같이 시장의 지수를 따르는 ETF도

많은 분들이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테마를 넘어 특정 취향을 타겟팅한 ETF들도 속속 출시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의 VITA MZ소비액티브 ETF

한국 투자 밸류 자산운용은 지난달 처음으로 ETF를 선보였습니다.

그중 VITA MZ 소비액티브 ETF는 지난달 29일 출시되었고 현재 약 2% 정도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해당 ETF는 상장 직후 6거래일 연속 가격 상승을 보여줍니다.

 

이 ETF가 지수 추종하는 것이 참 독특합니다.

해당 ETF는 애프엔가이드 MZ 소비 지수를 벤치마크해서 액티브 방식으로 운용되는 상품입니다.

 

특정 지수를 추종하는 것에서 나아가, 펀드매니저가 자체적으로 종목 변경을 통해

초과 수익을 추구하는 방식입니다.

성장잠재력이 높으면서 MZ세대의 주력 소비 기업인 곳들을 선별해 집중 투자 하는 방식입니다.

 

 

편입종목수 29개로 대폭 확대중

해당 ETF는 상장 직후인 지난달 29일 편입 종목이 20개에 그쳤지만,

지난 7일 기준 29개로 종목수를 대폭 늘렸습니다.

아모레G, 클리오 등 MZ 세대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뷰티 브랜드 관련 주를 신규로 편입했고,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같은 의류주도 편입 시켰습니다.

 

해당 주식들은 본격적인 경제활동 재개(리오프닝) 시 수혜를 입을 수 있는 종목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식품회사로는 농심이 있고, 미용관련 기업인 클래시스, 파마리서치 등도 담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 그리고 OEM 전문 의류 생산 업체인 한세실업도 볼 수 있습니다.

와이지 엔터테인먼트도 확인 할 수 있네요 ㅎㅎ

 

 

 

ETF의 진화는 끝이 없겠네요!

개별 주식에 투자하는 것이 어려운 분들에게 , ETF는 매우 좋은 투자처가 되는것은 믿어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다양한 기업을 한데 묶어 ETF 한개로 투자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분산투자를 하게 되는 효과를 누립니다.

자신이 관심있는 카테고리가 묶인 ETF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MZ 세대들의 소비성향에 따라 만들어진 MZ소비액티브 ETF도 매력적입니다.

향후 해당 ETF가 얼마나 자금이 모이는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