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결혼 생활

급하게 통장사본 필요할때,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 국민은행 통장사본

by 로 건 2020. 12. 3.
반응형

 

오늘은 급하게 통장사본이 필요할때 대처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갑자기 부동산 계약이나, 어떤 서류가 오고갈때 통장사본을 제출하라는 곳들이 있습니다. 

우선 '통장사본' 이라고 하면 무엇이 떠오르십니까?

 

구글에서 통장사본 검색시 나타나는 화면 캡쳐

대부분의 사람들은 '통장사본'이라는 말을 들었을때, 위에 이미지와 같이 종이 통장의 맨 첫장을 넘겼을때 나오는 화면이라고 생각할것입니다. IT가 발달하지 않은 10년 전만 해도 금융거래시, 실제로 종이 통장 앞면을 복사해서 통장사본으로 제출했던 적이 많기 때문입니다. 

 

종이 통장의 앞면을 복사해서 항상 들고 계신 분이라면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겠지만, 어느 누가 저런 것을 필요한 순간마다 들고 있겠습니까? 

 

그래서 오늘은 통장사본을 간단하게 온라인에서 발급받는 방법을 국민은행을 기준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발급하기

 

우선 국민은행으로 통장사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국민은행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국민은행 사이트에 접속하여, 메뉴에서 왼쪽에서 네번째에 있는 뱅킹관리를 클릭합니다. 

뱅킹관리에 마우스를 올리면, 위와 같은 메뉴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좌측 '제증명발급' 에서 두번째 라인을 보면 통장사본이라는 메뉴가 존재합니다. 통장사본이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통장사본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계좌번호와 계좌명이 나오는데, 거기서 자기가 통장사본이 필요한 계좌를 선택하여 바로가기에서 한글/영문중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저는 직장인우대통장-저축예금 계좌를 한글로 선택하여 클릭해보겠습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클릭시 나오는 화면

클릭하면 위와 같은 통장사본이 나타나게 됩니다. 해당 이미지를 저장하거나, 아래에 인쇄를 눌러서 인쇄후 필요한 곳에 제출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국민은행을 기준으로 방법을 설명드렸고, 다른 주요 은행들도 모두 사이트에서 해당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갑자기 통장사본이 급 필요할때, 당황하지 마시고,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시면 충분히 해결하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