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알짜정보

타이거 차이나 전기차, Tiger 차이나 ETF, 중국 전기차 ETF, 상장 이후 90% 수익!

by 로 건 2021. 1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래에셋운용의 타이거 차이나 전기차 ETF에 대해서 말해보려 합니다. 

사실 이 ETF가 출시 되었을때 솔직히 저는 긴가 민가 했었습니다.

아무리 중국이 전기차 쪽 발전에서는 세계 선두권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중국이라는 나라의 특수성이 매우 리스키 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시진핑의 말 한마디에, 다양한 기업의CEO들이 자취를 감취는 그런 무서운 나라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이런 리스키한 공산국가 체제 때문에, 장기투자에는 회의적이지 않을가 싶었습니다.

 

 

타이거 차이나전기차 솔랙티브 자금이 몰리고 있다!

하지만, 제 생각은 역시 기우에 불과 했습니다.

타이거 차이나전기차솔랙티브에 개인 투자자들의 자금이 지속적으로 몰리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 정부의 친환경 정책 드라이브로 올해 중국 전기차 판매량이 지난해 보다 76% 늘어난, 240만대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정부가 완벽한 지원을 해주는 섹터라고 볼 수 있겠네요.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1월 5일까지 개인투자자들의 타이거차이나 전기차 솔랙티브 ETF 순매수 규모는 1조 2407억원이라고 합니다. 전체 상장 ETF 520개중 단연 1위로, 코스피,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전체 종목 중에서는 9위에 해당하는 성과 라고 합니다. 

 

 

높은 수익율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중국 전기차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전망으로 인해, 개인 투자자들의 수익율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지난 5일 기준 1개월 수익율 15.6%, 6개월 수익율 75.94%, 연초 이후 수익율은 50.86% 입니다.

와 사실 개별 주식에 투자하는 것이 아니고, ETF 인데 이정도 수익율은 정말 경이로운것 같습니다.

지난해 12월 8일 상장된 이후, 누적 수익율은 89.25% 라고 합니다.

 

 

어떤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나

 

타이거 차이나 전기차 솔랙티브에서 비중이 높은 중국 전기차 업체 비야디(BYD) 의 주가는 올해 52%상승 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세계시장 점유율 1위인 CATL도 올해 57% 가까이 올랐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의 자금이 지속적으로 몰리고, 수익까지 지속 성장하면서, ETF 규모는 2위까지 올랐습니다.

1위는 삼성자산운용의 코덱스 200ETF 입니다.

 

 

국내 유일한 ETF

사실 ETF중에는 타이거 차이나 전기차 솔랙티브가 전기차와 2차전지 측면에서는 독보적이라고 해도과언이 아닙니다.

중국 전기차와 2차전치 벨류체인 관련 기업들에 분산 투자 한다는 것만으로도 아직까지 성장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